반응형
Kathy Sierra의 tutorial 은 오전에 잠깐 들었던 플리커와는 달리
열정적인 강의와 attendee들의 참여로 후끈한 열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열정적인 강의와 attendee들의 참여로 후끈한 열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users 2.0 이라는 개념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웹2.0 (제가 '또그소리2.0'이라 명명한^^) 에 대한 우리의 논의들은
아직 프로덕 자체에 대한 담론들에 머무르있는데 반해
사용자들을 어떻게 motivate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들어주네요.
웹2.0 (제가 '또그소리2.0'이라 명명한^^) 에 대한 우리의 논의들은
아직 프로덕 자체에 대한 담론들에 머무르있는데 반해
사용자들을 어떻게 motivate 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하게 만들어주네요.
get their attention -> building interest -> challenging activity 라는
싸이클을 통해 pay off 를 이룬다는 이야기.
싸이클을 통해 pay off 를 이룬다는 이야기.
유저는 Hero 라고 정의합니다.
게임개발자 출신의 강사의 백그라운드에서 나온 개념이겠는데,
Hero 인 유저의 journery 를 통해 normal 한 life 에 동기부여를 하며
유저가 meaningful 하게 생각하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
(앞에 앉은 아저씨의 머리를 피해보려 노력을 했건만...-.-)
- by Clair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