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컴퓨터 이야기

[Util] 노턴 아저씨의 유틸리티 5.0 (노턴유틸/norton Util)

nullzone 2017. 12. 24.
반응형

노턴 아저씨의 유틸리티 5.0 (노턴유틸/norton Util)

 설명이 필요없을 듯 합니다. 노턴유틸리티에 포함되어 있는 SF(Safe Format) 입니다. 나름 깔끔하네요.. ㅋㅋ~~~ 

 

 앗 이것은 심심하면 언제나 즐겨 사용했던 SD(Speed Disk)지금 윈도우즈의 조각모음 정도 되겠군요.. 그 당시 컴퓨터 조금 잘하시는 분들이 하는 말중에컴퓨터 느려지면 SD돌려라.. 근데.. 정말로 효과가 있긴 있었지요? 

 


 그뎌 나왔군요...모든 디스크이 만병통치약그 이름도 유명한 NDD(norton disk doctor) Disk 못읽으면 무조건 NDD하드 베드섹터 나면 무조건 NDD 요즘은 하드디스크에 베드섹터 거의 없더군요..이런 프로그램이 최고로 각광받을 정도로 예전에는 하드디스크/플로피디스크 에러 엄청많이 났습니다.  

 

 그냥 디렉토리 관리의 고유명사 처럼 된 NCD(Norton Change Directory) 입니다.CD c:\util\hangul... 이런거 맨날 치다가 어느순간 트리구조로 된 깔끔한 디렉토리 구조를 보여주고 한방에 디렉토리 이동이 가능하게 했던 프로그램입니다.  

 

 음 요건 노턴보다는 PCTools가 좀 더 인기 있었던것 같은데..DE(Disk Editor) 입니다. 조금 컴터 아시는 분들이 자주 애용했습니다.아 컴터를 안다기 보다는 게임에 도통했던 분들도 자주애용하셨겠네요...  











nu45a.exe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