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컴퓨터 이야기

[Music] 음악 화일convert

nullzone 2017. 12. 27.
반응형

음악 화일convert

 



■ 종류 : DOS 용 음악화일 convert 프로그램



■ 제작사 : --



■ 개요 및 특징 

도스에서 주로 사용되었던 음악화일들을 convert 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nobtomid : 기억이 맞다면 노래방(옥소리) 파일을 MID 파일로 변환해줍니다.

ims2rol : IMS 파일을 ROL 파일로 변환합니다.

            (다른분이 만드신 IMS 화일을 애드립컴포우져로 불러 올때 많이 사용했던것 같네요)

lame   : Wav 파일을 MP3로 변환합니다.


■ 설치 및 사용법 

뭐 특별한 방법 없이 

실행파일 뒤에 변경하고자 하는 파일명 적어주시면 됩니다.




■ 참조

제가 올린 자료중에 mp3jukebox (http://cafe.naver.com/cirius/681)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도스상에서 mp3를 연주해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실제로 테스트 안해보다가 오늘 심심해서 해봤습니다.

살짝 감동먹었습니다.

MP3, MOD 파일 거의 무리 없이 도스상에서 연주해줍니다.

설마 이렇게 까지 연주가 되리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는데...


그래서 Virtual PC에서도 해봤습니다.

잘 됩니다. MP3연주 잘되네요...

비록 텍스트 화면이지만 연주는 잘되네요... 혹시 고물 PC(고물이라고 하면 좀 PC에게 미안하지만) 있으시고

사운드 카드 있으시면 MP3 쥬크박스 만들수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아래 캡춰는 Virtual PC에서 

김건모의 잘못된 만남을 플레이 한 화면입니다.(한글 혹은 8.3의 규칙이 맞지 않아도 큰 무리 없네요)


 








lame392.zip

ims2rol.lzh

nobtomid.zip









반응형

댓글